칼럼

 
작성일 : 24-08-24 06:16
20240818 추석잔치에 초대합니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63  

한국은 9월에 5일간의 긴 연휴가 있습니다. 추석 연휴입니다. 추석은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여 풍년을 축하하고 감사하는 한국의 전통 명절입니다. 이 날은 음력 8 15일로 가배, 가위, 한가위, 중추절 등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햇곡식으로 밥, 떡 등을 준비하여 하늘과 서로에게 감사하며 은혜를 나누는 절기입니다. 성경에서의 맥추감사절과 비슷한 절기입니다. 그리고 미국의 추수감사절과 비슷한 의미를 가집니다. 올해 추석은 양력으로는 9 17일입니다. 

   이번에 저희는 추석을 맞이하여 교회에서 잔치를 가지고자 합니다. 이 추석잔치는 두가지의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새교우를 환영하며 성도간에 사랑의 띠로 하나 되기를 원합니다. 또 한가지는 복음 전파하고 영혼들을 주님께 인도하는 일입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거나 교회를 떠나 있는 분들을 초대하여 주님께로, 교회로 인도하길 소망합니다. 주님께서는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파하라( 16:15) 하셨습니다. 온 천하가 우리 주변에 와 있습니다. 우리는 꼭 한국 사람들만 초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변에 있는 다른 언어권의 친구들도 초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 전통의 명절을 함께 즐거워하며 주님안에서 사랑을 누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1230분부터 한국 음식으로 점심을 같이 합니다. 그리고 여건이 된다면 특별이벤트를 가지고자 합니다. “송편 만들기, “전통게임, “경품추첨 등입니다.

   여러분 이 일을 위하여 우리 모두 함께 동참하고 준비하기를 소망합니다.

1) 한국 음식 준비를 위해서 싸인업 해 주시고 동참해 주세요. 많은 종류는 아니더라도 정성껏 준비된 음식으로 감사의 계절을 누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2) 이벤트 준비에 싸인업 해 주시고 동참해 주세요. 송편 준비물, 전통게임 준비와 진행, 경품을 위한 상품 도네이션 등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테이블과 장식 등을 위해서 헌신해 주세요. 손님들을 위한 테이블을 따로 정성껏 준비하고 이름표도 준비하기를 원합니다.

4) 기도해 주세요. 주님께서 영혼들을 보내주시고, 구원받는 영혼이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우리가 기쁨과 감사함으로 섬기고 복된 열매도 주님께 올려드리도록 기도해 주세요. 교회가 섬김과 사랑으로 주님께 쓰임받도록 기도해 주세요.

5) 헌금해 주세요. 추석잔치를 위해서 지정헌금으로 참여해 주세요.

6) 초청해 주세요. 가족, 이웃, 직장 동료 등을 초청해 주세요. 너무 많이 와서 제한을 할 정도로 풍성한 잔치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늘 주님의 몸된 교회와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수고해 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축복합니다. 사랑합니다.